논산시, 2025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놀뫼신문
2025-07-04

생성형 AI 활용부터 브랜딩 스피치까지…변화 대응 역량 키워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7월 1일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논산시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논산시 평생학습도서관 주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평생학습 강사, 매니저, 한글대학 강사 등 약 6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춘 다양한 실무 교육을 받았다.

워크숍은 ▲생성형 AI 300% 활용법 ▲강의기획 및 PPT 제작 ▲브랜딩 스피치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교육 콘텐츠 기획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동시에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우수 강사 사례를 공유하고, 체험형 활동을 통해 참여자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자율적 역량을 강화하고,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소통 시간을 마련하였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평생학습 강사는 “다양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었고,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앞으로의 협업이 기대된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논산시 평생학습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