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채운면 독립유공자 유족 주거환경 개선 사업 완공

놀뫼신문
2024-11-29


HD현대건설기계(대표 최철곤)는 11월 26일 논산시 채운면에서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현대건설기계 변점석 상무, 대전지방보훈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사업은 HD현대건설기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21년부터 6.25 참전용사, 천안함 유족, 국군귀환용사 등 국가보훈부의 추천을 받은 국가유공자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왔다. 이 사업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안락하고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대상은 논산시 채운면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유족 김 모 어르신 댁으로 선정됐다. 총 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외부 전체 도색 ▲노후화된 화장실 타일 및 집기 교체 ▲도배·장판 교체 ▲이중창 설치 등 전반적인 리모델링 작업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주택은 한층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준공식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다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HD현대건설기계와 국가보훈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논산시도 국가유공자들이 건강하고 영예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