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3기 두마면 주민자치회 위촉식 개최

놀뫼신문
2025-07-01

신규 위원 16명 위촉,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 기대

a7b421ae46a2e.jpg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6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두마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두마면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새로운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알렸다.

제3기 두마면 주민자치회는 공개 모집과 위원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지역 자치계획 수립, 마을의제 발굴,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응우 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제3기 두마면 주민자치회가 그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마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4년간 ▴어린이 축제 ▴백일장·사생대회 ▴가족 김장체험 ▴4.1 만세운동 재현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