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4 시민대상 후보자 접수

놀뫼신문
2024-06-20

오는 7월 24일까지 4개 부문별 후보자 추천·접수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2024 계룡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2024 계룡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계룡시 지역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민대상 후보자는 공고일(2024. 6. 24.) 기준 계룡시에 3년 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시에 소재한 기관·단체이며, ▴지역사회산업개발 ▴교육·문화·체육 ▴민군협력 ▴충효·봉사의 총 4개 부문별로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부문별 추천대상 기준으로는 지역사회산업개발 부문은 농업, 상업, 공업 등 산업 분야에서 소득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거나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경우여야 하며,

교육·문화·체육부문은 사회교육, 학교교육, 장학사업을 위해 헌신하거나 문화예술분야에서 우수작품 발표, 향토문화 선양 공헌,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체육인구 저변 확대로 학교 및 사회체육발전에 기여한 경우 추천할 수 있다.

충효·봉사부문은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이나 질서유지에 헌신하거나 효행을 실천하여 경로효친사상 확산에 이바지한 시민 또는 국가에 대한 충성심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추천받는다.

민군협력부문은 국방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거나 軍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에 크게 기여한 경우로 다른 부문과 달리 특별한 공적이 있으면 거주기간과 관계없이 후보자로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계룡시청 부서장, 면·동장, 각 기관·단체장 등이 할 수 있으며, 19세 이상 계룡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도 추천 가능하다. 

시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한 적격여부를 조사하고 시민대상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계룡시 시민대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청 자치행정과 서무팀(☎042-840-2123)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