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종합계획 도민참여단’ 모집

놀뫼신문
2019-12-02

2일~16일 신청...도 종합계획에 의견 개진 역할

‘2021년~2040년 도의 비전과 전략’ 공감대 형성


충남도가 2021년부터 2040년까지 도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 ‘제4차 충청남도 종합계획’ 수립을 도민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는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충청남도 종합계획 도민참여단’을 모집한다. 

도민참여단은 2040 미래 비전과 핵심 가치, 정책 과제, 주민실천계획지표 등을 도출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정책 수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도민참여단은 △정주환경·인프라 △농어업·농어촌 △경제·일자리 △문화·관광 △복지·안전 △환경·에너지 등 6개 분과로 구성하고, 제4차 도 종합계획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개진 역할을 담당한다.

또 분임 활동을 통해 △도 종합계획에 대한 이해도 향상 △2040년까지 변함없이 추진할 수 있는 핵심 가치 모색 △지속가능한 미래 정책 방향 도출 △도민이 원하고 실천 가능한 주민실천지표 발굴 등의 활동을 수행할 방침이다. 

이번 도민참여단은 시·군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도민계획단과 청소년계획단 등으로 구성·운영하며, 충남연구원이 도민참여단 기획위원회를 설치해 운영 지원에 나선다. 

모집인원 초과 시 지역별, 희망분과별, 연령별 순으로 우선순위를 고려해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이달 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