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김용찬 총장, ‘신입생 유치’ 지역 방문

놀뫼신문
2021-10-07

논산대건고, 논산고, 센뽈여고, 강경상고 방문…무상교육 등 대학 강점 설명 


김용찬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은 10월 7일 논산대건고, 논산고, 센뽈여고를 각각 방문해 신입생 모집을 위한 강행군을 펼쳤다.

논산대건고를 찾은 김 총장은 김춘오 교장과 신광철 교감, 한희정 3학년부장 등을 만나 최근 발표한 신입생 전학기 ‘무상교육’ 현황을 설명했다. 도립대가 발표한 무상교육은 2022학년도 신입생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모든 학생이 경제 여건에 관계없이 평등한 고등교육을 받는 것이 핵심이다. 

논산고로 자리를 옮긴 김 총장은 이덕성 교장, 박경숙 교감, 우란희 3학년부장 등을 만나 기숙사 100% 입실, 통학버스 무료운행 등 학생들이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공립대 강점을 피력했다.

김용찬 총장은 센뽈여고 조미영 교장과 장문자 교감, 3학년부장을 만난 자리에서도 현재 추진중인 혁신지원사업, 기숙형 캠퍼스 등을 소개하며 우리나라 전문대학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4차산업혁명시대에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평소 가진 교육 철학을 제시하며 향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대학임을 강조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수시 2차 모집은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이다.

모집학과는 △공학계열(건설안전방재학과‧환경보건학과‧소방안전관리학과‧전기전자공학과‧컴퓨터공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 △인문사회계열(자치행정학과(주‧야)‧경찰행정학과‧토지행정학과 △자연과학계열(호텔조리제빵학과‧뷰티코디네이션학과‧작업치료학과) 등 3개 계열 12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