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평생교육원, 육군본부 ‘2024 고급 정보화 정책과정’ 개강

놀뫼신문
2024-05-15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평생교육원(원장 이시우)이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부장 최창운 소장)와 5월 14일 오후 계룡시에 위치한 건양대 평생교육센터에서 ‘2024년 고급 정보화 정책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계룡대 및 인근 부대의 영관장교, 군무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AI’, ‘CHAT GPT’, ‘빅데이터’, ‘양자컴퓨팅’,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을 주제로 다양한 전문가가 소개하는 최신 기술 및 동향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 1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건양대 평생교육원은 북한과 대치 중인 분단국가의 현실상 군(軍)에서도 ‘첨단과학 기술군(軍) 육성을 위한 ICT(정보통신기술) 마인드 함양’이 강조되고 있는 점에 주목, 정보교육에 대한 수요를 사전 파악하여 전문가 섭외를 통한 최신 교육과정을 매년 구성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육군본부와 상호 협력하여 16년 연속 교육과정을 운영해오며 ‘군(軍) 전문 교육과정 운영기관’으로서의 역량과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이시우 원장은 “건양대학교가 ‘K-국방산업’을 선도하는 글로컬대학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군‧학 협력을 지속할 것이며, 군(軍) 관련 인프라가 풍부한 논산과 계룡지역이 발전하는데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