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교육자치 위원과 교육참여단체 회원, 김지철 후보 지지 선언

놀뫼신문
2022-05-19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 교육철학 적극 지지”


충남 천안·아산지역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회 임원 등 교육자치 위원과 녹색어머니회와 상담자원봉사,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 참여 단체 회원들이 5월 18일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하였다. 

이들 회원은 현재 충남교육자치참여연대 준비위원회로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 교육감 선거에 대해 “학부모, 시민이 교육 주체로서 참여하고 협력하는 축제의 공간”이라며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 임원 및 다양한 교육참여단체와 학부모들이 교육의 축제로 교육자치에 참여하는 교육자치의 승리”라고 규정하였다.

그리고 김지철 후보의 재임 기간에 대해서는 “무상급식, 무상교육, 무상교복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과 학교별 맞춤형 방과후 학교를 운영해 돌봄 걱정 없는 충남을 만들어 왔다”며 “매관매직, 인사청탁과 부정·부패로 얼룩져 있던 부끄러운 과거를 씻어내고 충남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지난 8년간의 고군 분투를 높이 평가한다”라고 평가하였다. 

김지철 후보에 대한 바람도 보였다. 이들은 “코로나19 이후 교육 회복을 위해 교육의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학부모와 지역사회 성원들이 건강한 교육 주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김지철 후보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히었다.

이들은 또, “교육자치 참여의 길을 함께 열어가기 위하여 교육자치 참여에 관한 조례 제정 및 교육청의 교육자치 지원 센터와 예산 등의 구체적인 지원 계획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